혹시나 위에 있는 주소 잘못 클릭했다가 "오류 먹는 거 아니냐, 바이러스 걸리는 거 아니냐!" 의심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친절하게(?) 어디로 가면 채용공고를 볼 수 있는지 가르쳐드릴게요! (넘흐 친절해 ㅎㅎ)
www.cgv.co.kr → CGV 홈페이지 접속 → 홈페이지 스크롤을 내린 다음 하단에 보면 채용정보가 보이는데 클릭 → 채용공고에 들어가시면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 CGV에서 미소지기 채용을 하는지 알 수 있고, 지원도 할 수 있습니다!
"글로만 봐서는 잘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또 친히!(?) 아래쪽에 캡처화면으로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ㅎㅎ
1. 홈페이지 접속 (사진출처 : CGV 홈페이지)
2. 홈페이지 하단 채용정보 클릭 (사진출처 : CGV 홈페이지)
3. 채용공고 클릭 후 원하는 CGV 영화관에 지원하기 (사진출처 : CGV 홈페이지)
그다음 지원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지원서가 거의 회사 서류 지원하는 것처럼 되어 있어요! 다른 일반 아르바이트 보다 조금(?) 까다로울 수 있어요! 그래도 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성심성의껏 쓰기! (진짜 성심성의껏 쓸 것!)
지원서를 내셨다면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답니다!ㅎㅎ 여기서 중요한 건 "채용 마감이 되고 시간이 지났는데 왜 연락이 안 올까? 떨어졌나 보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수 있어요! (진짜 떨어졌을지도.. ㅜㅜ) 그러나! 아닙니다! 저도 채용이 마감되고 "기간이 지났는데 왜 연락이 안 오지..?" 했는데 2~3일 지나니깐 연락이 왔어요! 연락 못 참고 다른 알바 구하셔서 안 하신 분들도 종종 봤어요! 제가 현재 일하고 있는 CGV에서 먼저 합격을 하고 일을 하고 있는데 같이 낸 CGV에서 2~3주 후에 연락이 왔다는... 그러니 연락이 안 온다고 낙심 마시고 기다려보는 걸로!
저는 연락을 받고 두근대는 마음으로 면접 보기로 한 날 면접을 보러 갔는데 면접 보시는 분들이 10명 넘게 있어서 두타임으로 나뉘어 면접을 봤어요! (한 팀은 오전, 한 팀은 오후)
회사 입사 면접도 아닌데 왜 이리 떨리던지ㅋㅋ 저는 저만의 어필을 열심히 했다고 생각합니다 ㅋㅋ
여기서 집고 넘어가야 하는 건 재학생 < 휴학생 < 무직, 졸업생시간이 자유로운 사람을 채용할 확률이 대체로 높아요. ㅠㅠ
그래도 이건 케바케니까! 본인이 재학생이라도 면접 때 열심히 어필은 한다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면접을 보고 당일 저녁에 합격자는 전화를, 불합격자는 마음 아프니깐 메일을 21시 이전에 준다고 해서 집에서 얼마나 기다렸는지.. ㅋㅋㅋ 21시가 다 되어도 연락이 안 오는 거예요.. 그래서 떨어졌구나 하고 메일을 들어가 보려는 순간!
띠리링~♬ (예스커몬~) 전화가 와서 전 아무렇지 않은 척 받고 전화를 끊고 나서 얼마나 좋아했는지 몰라요ㅋㅋ
며칠 뒤 저는 교육생으로 첫 출근을 해서 포지션마다 각각 2~3주 정도 배웠어요! (이것도 사이트마다 달라요!)
※ CGV 극장끼리는 영화관이라 부르지 않고 사이트라고 칭함 (이하 내용은 사이트라 칭함)
영화관 內 매점, 매표, 플로어 포지션은 이렇게 세 가지로 나뉘는데요.
매점 : 매점 판매
매표 : 매표 발권
(근래에는 매점, 매표 통합을 해서 운영을 하는 사이트가 많아졌어요! )
플로어 : 입장안내 및 검표, 영화관 청결유지
크게는 이렇게 나뉘지만 각 포지션마다 배울 것이 많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제일 궁금해하실 미소지기 혜택! 몇 가지만 말씀드릴게요!
1. 매달 영화 10편 무료 관람 (4DX, IMAX, SCREENX 포함) 단, 영화 시작 10분 전, 후로 발권가능해요!
2. 매달 포토 티켓 무표 쿠폰 10매 지급 (본인 CGV 아이디로 매달 1일 마다 자동으로 들어 온답니다>.<)
3. 매점 제품 50% 할인 (이벤트, 프로모션 및 세트 메뉴 제외 단품만)
4. 본인이 모은 마일리지로 지인 영화 무료로 보여주기 (마일리지 3,000점 소비)
5. 4대 보험 가입
6. 주휴수당 지급
7. 1년 이상 근무 시 퇴직금 지급
8. 휴식시간 및 휴식공간 제공
등 이 밖에도 많이 있어요! (자세한 건 입사 후에 알아보는 것도 늦지 않아요^_^)
특히나 연예인 무대인사를 오는 사이트에서는 연예인도 한 번씩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제가 그런 케이스죠!ㅎㅎ)
저도 이렇게 일을 하다 보니 1년 하고도 11개월째 일을 하고 있네요! (곧 있으면 2년 +_+ 저보다 더 오래되신 분들도 훠어~얼씬 많아요!)
제가 타 극장에서 아르바이트하는 친구들에게 얘기를 듣고 비교한 바 타 극장 아르바이트와 비교했을 때 제 생각으로는 CGV가 제일 좋은 거 같아요!(물론! 타 극장을 무시하거나 그런 건 아니에요!)
여러분이 원하는 곳에서 일하는 것이 제일 좋은 게 아닐까요?!ㅎㅎ 저는 제가 원하는 곳에 일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해요!ㅎㅎ